주메뉴

과거, 현재, 미래가 함께 호흡하는 문화공간평택시립도서관입니다.

시골 카페에서 경영을 찾다
시골 카페에서 경영을 찾다
  • 저자 : 다카이 나오유키 지음 ; 나지윤 옮김
  • 출판사 : 길벗
  • 발행일 : 2018년
  • 청구기호 : 594.82-ㄷ46ㅅ
  • ISBN : 9791160505740
  • 소장처 :
  • 자료실명 : [팽성]일반실

책소개

고객을 사로잡는 경영 철학, 전략, 마케팅을 사자 커피의 성공사례로 배운다! 50년 동안 성공적 운영과 함께, 일본이 사랑한 3대 카페로 성장한 사자 커피(SAZA COFFEE). 변하지 않는 가치는 지키고, 시대에 맞는 가치는 새롭게 만드는 그들의 이야기를 담은 시골 카페에서 경영을 찾다』. 진입 장벽이 낮고, 운영이 쉽다는 이유로 카페 업종은 늘 포화상태다. 새로 생기는 곳만큼 문을 닫는 곳도 부지기수다. 그런 가운데 매력적인 입지도, 싼 가격도 아닌데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일부러 찾는 카페가 있다. 바로 사자 커피이다.
프리랜서 기자로 활동하며 다양한 카페&커피 기사를 기고하던 저자는 일본 전역의 카페를 취재하던 중 사자 커피의 특별한 경영 전략에 매료되었고 창업주를 포함한 임원진, 직원 등을 인터뷰하며 사자 커피를 50년 가게 만든 이유를 분석했다. 1969, 일본의 시골 마을 이바라키현에서 7평으로 시작한 사자 커피는 현재 전국 12개 지점으로 퍼져나가 일본을 대표하는 커피로 자리매김했다. 커피를 마시지 않는 사람에게도 환영받고, 현지인만 있는 작은 마을을 관광객이 찾는 명소로 만든 사자 커피에는 어떤 전략이 숨어있을까?
 

TOP